MontFuji 2019. 4. 3.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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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지된 셀러 활동 및 작업은 상품과 서비스 측면 모두에서 구매자에게 안전하고 셀러에게 공정한 판매 프로그램을 유지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 정책의 조항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리스팅 취소, 아마존 도구 사용 유예, 신고 및 판매 자격 철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은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수령했는지 확인할 때까지 셀러에게 대금을 지급하지 않으며, 셀러 계정이 사기 또는 기타 불법 행위에 연루되었다고 판단되면 송금 및 결제가 정지 또는 몰수될 수 있습니다.

주: 이 정책은 셀러 약정서 또는 기타 계약에 따른 의무에 부가되며 어떠한 방식으로도 그러한 의무를 제한하지 않습니다.

일반 가이드라인

다음 가이드라인은 상품 및 서비스 셀러에게 모두 적용됩니다. 상품에만 해당되는 가이드라인은 이 섹션 다음에 나오는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서비스에만 해당되는 가이드라인은 아마존 서비스 판매 정책을 참조하십시오.

 

거래 또는 구매자를 다른 곳으로 유도하려는 시도:

 

정립된 아마존 판매 프로세스를 회피하거나 아마존 사용자를 다른 웹사이트 또는 판매 프로세스로 전환하려는 시도는 금지됩니다. 구체적으로 아마존 사용자를 아마존 웹사이트에서 나가도록 유도, 촉구 또는 장려하는 광고, 마케팅 메시지(특별 제안) 또는 "행동 유도 문구"는 금지됩니다. 여기에는 셀러가 생성한 확인 이메일 메시지 또는 기타 상품/리스팅 설명 필드에 이메일, 하이퍼링크, URL 또는 웹 주소를 사용하는 행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무단 및 부적절한 상호:

 

아마존에서 귀하의 비즈니스 주체를 확인하기 위한 상호는 귀하를 정확히 식별하고 오해의 소지가 없어야 하며 귀하가 사용 권리를 가진 이름이어야 합니다(즉, 상호는 다른 사람의 상표 또는 지적 재산권의 상표를 포함하거나 그 외에 그러한 권리를 침해하면 안 됨). 또한, .com, .net, .biz 등의 이메일 접미사가 포함된 상호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부적절한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아마존 고객이 요청하지 않은 이메일(주문 처리 및 관련 고객 서비스에 필요한 경우 제외) 및 모든 종류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련 이메일은 금지됩니다.

 

적절한 고객 전화번호 취급:

 

아마존은 자체 주문을 처리하는 프로페셔널 셀러에게 배송사 라벨 요건을 준수하는 데 필요한 고객 전화번호를 제공합니다. 이 고객 정보를 받는 경우 셀러 약정서에서 찾을 수 있는 아마존 고객 개인 정보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계약의 정책과 아래 가이드를 검토하여 고객 전화번호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적절한 고객 전화번호 취급:
    • 라벨에 인쇄하여 배송사 요구 사항을 준수하십시오.
    • 고객 주문을 처리한 후에는 보유한 고객 전화번호 데이터를 파기하십시오.
    • 귀하의 조직에서 고객 전화번호에 액세스할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모니터링하십시오. 이 데이터를 보호하는 것은 귀하의 책임입니다.
  • 부적절한 고객 전화번호 취급:
    • 고객의 전화번호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연락하지 마십시오. 주문과 관련하여 고객에게 연락하려면 구매자-셀러 메시지만 사용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구매자-셀러 메시지 FAQ를 참조하십시오.
    • 고객 전화번호를 외부 사람과 공유하지 마십시오.
    • 전화번호를 포함한 어떠한 종류의 고객 정보도 구매자-셀러 메시지 외부로 전달하지 마십시오.

다이렉트 이메일 주소:

구매자와 셀러는 구매자-셀러 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상호 연락할 수 있습니다.

여러 셀러 계정:

여러 셀러 센트럴 계정을 운영 및 관리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비즈니스를 위해 합법적으로 두 번째 계정이 필요한 경우 이 정책에 대한 면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아마존에 연락하기로 이동하십시오.
  2. 아마존 판매를 클릭한 다음 귀하의 계정을 선택하고 기타 계정 문제를 선택합니다.

요청에서 두 번째 계정이 비즈니스에 필요한 타당한 이유를 설명합니다. 승인 고려 대상이 되기 위한 조건:

  • 각 셀러 센트럴 계정에 대해 별도의 은행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아마존은 같은 지역 내에서 같은 은행 계좌를 사용하는 여러 개의 셀러 센트럴 계정을 생성하도록 승인하지 않습니다. 여러 지역에 걸쳐 판매하는 경우(예: 북미와 유럽) 계정이 아마존 글로벌 셀링을 통해 연결되어 있는 한 셀러 센트럴 계정에 대해 동일한 은행 계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 계정에는 별도의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 각 계정에서 판매되는 상품 및 서비스는 서로 달라야 합니다.
  • 귀하의 퍼포먼스 메트릭은 양호한 상태여야 합니다.

아마존은 귀하의 요청에 대해 2~3일(영업일) 이내에 답변을 드립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계정 폐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마존 판매 서비스 오용:

 

반복적으로 과도한 양의 데이터를 업로드하는 경우 또는 서비스를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불합리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경우 아마존은 재량에 따라 오용이 중지될 때까지 상품 피드 또는 모든 기타 기능에 대한 귀하의 액세스를 제한하거나 차단할 수 있습니다.

 

평점, 피드백 또는 리뷰 오용:

평점, 피드백 또는 리뷰를 조작하기 위한 모든 시도는 금지됩니다.

  • 평점 및 피드백: 평점 및 피드백 기능은 아마존 마켓플레이스 내에서 평판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구매자가 셀러의 전체적인 퍼포먼스를 평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욕적이거나 부적절한 피드백을 게시하거나 거래 파트너에 대한 개인 정보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 귀하 자신의 계정에 평점 또는 피드백을 게시하는 경우도 포함됩니다. 구매자에게 피드백을 요청할 수 있지만, 피드백을 제공 또는 제거하는 대가로 구매자에게 금전 또는 기타 인센티브를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 리뷰: 리뷰는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 중요한 요소로, 상품 및 서비스의 상세 내용과 리뷰어의 경험에 대한 긍정적 또는 부정적 피드백을 게시할 수 있는 토론장을 제공합니다. 해당 리뷰가 계속해서 유용하도록 셀러는 커뮤니티 지침을 준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리뷰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고 귀하의 상품 또는 귀하의 경쟁자의 상품을 리뷰해서는 안 됩니다. 구매자에게 리뷰를 남기도록 중립적으로 요청할 수 있지만, 긍정적인 리뷰를 요청하거나 긍정적인 경험을 한 구매자에게만 리뷰를 요청하거나 리뷰어에게 리뷰를 변경하거나 삭제하도록 요청하면 안 됩니다. 리뷰가 아마존의 커뮤니티 지침을 준수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경우 리뷰 옆에 있는 남용 신고 링크를 클릭합니다. 금지된 작업 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판매 순위 오용:

베스트 셀러 순위를 통해 구매자는 상품의 인기도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판매 순위를 조작하려는 시도는 금지됩니다. 가짜 또는 부정 주문을 요청하거나 알고도 수락해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귀하 자신의 상품을 주문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판매 순위를 높이기 위해 상품 구입을 대가로 구매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거나 구매자에게 클레임 코드를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이름 및 설명을 포함한 상품 상세 페이지 정보에서 상품의 베스트 셀러 순위에 대한 주장을 할 수 없습니다.

 

아마존 A-to-Z 보증 오용:

아마존 A-to-z 보증 요구 프로세스의 오용은 금지됩니다. A-to-Z 보증 요구의 수 또는 금액을 과도하게 보유한 셀러는 계정 폐쇄 대상이 됩니다. 구매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지 않은 경우 구매자는 셀러에게 연락하여 환불, 반품 또는 교환을 적절히 협의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아마존 A-to-Z 보증 조건에 따라 구매자에게 보상한 경우 셀러에게 보상을 청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검색 및 찾아보기 오용:

고객은 아마존의 검색 엔진 및 찾아보기 구조를 사용할 때 관련성 있고 정확한 결과를 기대합니다. 따라서 검색 및 찾아보기 경험을 조작하려는 시도는 금지됩니다. 금지된 행위에는 다음이 포함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인터넷 봇, 자연 검색 결과에서 클릭에 대한 비용 지불 등을 통해 고객 트래픽에 대한 인위적인 시뮬레이션을 하는 행위.
  •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관련성 없는 카탈로그 정보 제공(타이틀, 주요 특징, 설명 선택사항, 키워드 등).
  • 셀러 본인의 상품 식별자인 경우에도 숨겨진 키워드 속성에 상품 식별자 추가(브랜드 이름, 상품 이름, ASIN 등).

자세한 내용 및 지침은 검색을 위한 리스팅 최적화를 참조하십시오.

 

상품 사용자 지정의 악용

아마존에서 사용자 지정 가능한 상품을 구입하는 구매자는 구입 과정에서 자신이 입력한 개인 옵션을 바탕으로 해당 상품이 맞춤화되거나 사용자 지정되거나 구성되기를 기대합니다. 기존의 아마존 정책을 우회하거나 사용자 지정 상품에 대해 허위 진술하는 방식으로 사용자 지정 기능을 악용하려는 일체의 시도는 금지됩니다. 상품 사용자 지정 기능을 사용하여 기존 카테고리 가이드라인이나 정책을 우회하는 행위, 실제 상품의 사용자 지정 대신 무료 선물이나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행위, 다른 셀러의 리스팅을 제한하기 위한 용도로 상품 사용자 지정 기능을 제공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사용자 지정 기능을 이용하는 아이템은 구매자가 맞춤화, 사용자 지정 또는 구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지침은 아마존 커스텀 리스팅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셀러에게 적용되는 추가 가이드라인

다음 가이드라인은 상품 셀러에게 적용됩니다.

  • BMVD 상품 배송: 아마존을 통해 제공되는 도서, 음악, 비디오 및 DVD 상품은 귀하에게 주문 확인이 제공된 날로부터 2일(영업일) 이내에 배송되어야 합니다.
  • 거래 후 가격 조작 및 과도한 배송 요금: 거래가 완료된 후 상품의 판매 가격을 높이려는 시도는 금지됩니다. 또한, 셀러는 주문 처리 및 배송 요금을 과도하게 설정할 수 없습니다. 아마존은 셀러 배송 가격을 모니터링하고 공정 가격 정책을 위반하는 과도한 배송비가 포함된 배송 옵션을 일시 중단시킵니다. 아마존은 배송비가 공정 가격 정책을 위반하는지 여부를 판단할 때 구매자의 인식은 물론 공개된 배송사 요금, 합리적인 취급 수수료를 고려합니다.
  •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 상품 제안: 기존 상품 상세 페이지를 사용해 판매 제품을 리스팅하는 경우, 해당 상품은 제조업체, 에디션, 바인딩, 버전, 형식 또는 플레이어 호환성을 포함해(이에 국한되지 않음) 상품의 모든 측면을 정확하게 설명하는 상품 상세 페이지에 등록되어야 합니다. 셀러는 아이템을 다른 ISBN, UPC/EAN 또는 기타 외부 식별자를 포함하는 상세 페이지에 일치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 예외: 다음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오디오 CD의 클럽 에디션과 DVD 또는 블루레이 디스크의 대여 에디션은 CD, DVD, 또는 블루레이 표준 에디션 상세 페이지에 리스팅되어야 합니다.
      • 클럽 또는 대여 에디션이 중고 상태로 리스팅됩니다.
      • 두 에디션의 내용이 동일합니다.
      • 클럽 또는 대여 에디션에 대한 UPC가 있는 페이지가 아마존 카탈로그에 없습니다. 리스팅 의견을 사용하여 아이템이 클럽 에디션임을 표시합니다. 상품의 형식(CD, DVD, 블루레이)은 동일해야 합니다.
      • 리스팅 의견을 사용하여 아이템이 클럽 또는 대여 에디션임을 표시합니다.
  • 중복된 상품 상세 페이지: 아마존 카탈로그에 이미 있는 상품에 대해 상품 상세 페이지를 생성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 별도 리스팅: 셀러는 동일한 상품의 동일한 사본에 대해 별도의 리스팅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 BMVD 상품 사전 판매: 셀러는 아마존이 사전 주문 가능 아이템으로 지정한 도서, 음악, 비디오 또는 DVD 상품을 등록하거나 이러한 상품에 아이템을 일치시키면 안 됩니다. 아마존을 통해 제공되는 BMVD 상품은 귀하에게 주문 확인이 제공된 날로부터 2일(영업일) 이내에 배송되어야 합니다.

서비스 공급자를 위한 추가 가이드라인

서비스 공급자에게는 다음 가이드라인이 적용됩니다.

  • 상향 판매: 서비스 공급자는 서비스가 구매된 날짜를 기준으로 서비스 상세 페이지에 기술된 작업의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수행해야 합니다. 서비스 공급자는 서비스 호출 이전, 중간 또는 이후에 추가 상품, 부품 또는 서비스 주문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구매자가 정의된 작업 범위를 벗어나는 서비스, 부품 또는 상품을 요청하는 경우 서비스 공급자는 해당 요청을 처리하고 구매자에게 직접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비승인 기술자: 가정 내 서비스에 대해 승인되지 않은 기술자를 보내 서비스 주문을 처리하는 경우 판매 자격이 철회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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