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셀러를 위한 기본기

[아마존 글로벌 셀러 판매]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으로 고객 리뷰 받기

MontFuji 2019. 4. 5. 11: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마존 셀러 그리고 예비 글로벌 셀러 여러분! 아마존에서는 고객들의 리뷰가 중요합니다. 고객들은 다른 고객들이 남긴 상품/셀러 리뷰를 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상품 상세 페이지를 멋지게 만들어도, 고객 리뷰가 없는 상품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확률이 떨어집니다. 그럼 어떻게 고객들의 솔직한 리뷰를 받을 수 있냐고요? 글로벌 셀러 분들은 다음에 소개드리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아마존 판매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지금, 아마존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1.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이란?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Early Reviewer Program)은 리뷰가 적은 제품의 초기 리뷰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2. 왜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을 활용해야 할까요?

첫째, 첫 번째 리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등록된 아이템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해당 상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는 대가로 아마존에서 작은 보상($3 기프트 카드)을 제공하여 셀러가 최대 5개의 리뷰를 받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둘째, 리뷰를 받으면 판매량이 최대 3.5배까지 늘어날 수 있습니다.

리뷰는 검색 가능성, 검색 등급, 고객의 신뢰에 영향을 줍니다.상품의 첫 번째 리뷰가 등록되면 판매량이 최대 3.5배까지 늘어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셋째, 간편하게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리뷰가 작성되기 전까지는 수수료가 청구되지 않으며, 등록은 SKU 선택사항군 전체에 적용됩니다. 아마존은 최대 1년이 경과하는 시점 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5개의 리뷰가 작성되는 시점까지, 셀러가 등록한 상품에 대한 리뷰를 제공하는 고객에게 보상을 지급합니다.

3.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의 목적과 예상 효과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초기에 리뷰를 확보하도록하는 것입니다.

리뷰는 고객이 보다 스마트한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페이지 뷰를 높이고 판매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신청 요건

미국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리뷰가 5개 미만인 $15 이상의 제품

5.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적용 기간

등록 후 1년 동안 또는 프로그램을 통해 받은 리뷰가 5개가 될 때까지

6.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운영 방법

셀러가 셀러센트럴을 통해 SKU 단위로 프로그램에 등록하면, 아마존에서 해당 SKU를 구매한 구매자들에게 리뷰를 요청합니다. 그리고 구매자가 리뷰를 작성할 시 아마존이 소정의 리워드 (ex. $1-$3의 아마존 기프트 카드)를 제공합니다. 이 리워드는 해당 리뷰가 별저 1점 또는 5점인지 여부와 무관합니다.

7.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참가 비용

각각의 등록에 대해 $60에 관련 세금을 더한 금액이 청구됩니다. 하나의 등록은 상위 SKU군에 속한 모든 SKU나 단독 SKU를 포함합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첫번째 리뷰를 받 은 시점에 $60의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리뷰를 받은 개수와 무관하게 해당 SKU에 대한 수수료는 한차례만 청구되며, 리뷰를 받지 않으면 비용 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8.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참가 방법

아마존(amazon)의 마케팅 툴,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셀러센트럴 로그인 > 광고 >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시작하기

9.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FAQ

1) 리뷰어는 어떻게 선정됩니까?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상품을 구입하는모든 고객 목록에서 무작위로 리뷰어를 선정합니다. 단, 고객은 모욕적이거나 거짓으로 리뷰를 남긴 이력이 없어야 하며 아마존의 자격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2) 셀러가 리뷰나 프로그램 참여 리뷰어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까?

아니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SKU를 선택할 수는 있지만 고객 리뷰의 내용이나 별 등급에 영향을 주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리뷰와 관련하여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는 것도 금지됩니다.

3) 이 프로그램에서 상품에 대한 리뷰를 받은 사실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셀러 센트럴의 프로그램 대시보드에서 등록의 퍼포먼스/상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도 직접 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리뷰에는 "얼리 리뷰어 리워드"라는 주황색 배지가 표시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