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셀러 약정서와 관련 정책 및 가이드라인을 읽으셨으므로 이제 아마존에서 상품을 성공적으로 판매하는 데 관건이 되는 정보를 추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마존에 새로 입점한 셀러 중에 다른 판매 서비스에서의 경험을 기준으로 모든 판매 서비스가 같은 방식으로 이루어진다는 선입견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셀러 약정서와 프로그램 정책 및 가이드라인의 상세 내용에 셀러들은 그다지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아마존은 셀러들로부터 "그래야 하는지 몰랐습니다..."로 시작하는 커뮤니케이션을 많이 받습니다.
아마존은 귀하가 이러한 상황에 놓이지 않도록 돕기 위해 새로운 셀러가 간과하는 가장 일반적인 사항을 몇 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알아야 할 것
해야 할 것
- 고객이 귀사를 기억할 수 있도록 아마존에 표시될 상호를 제공합니다.
- 귀하의 비즈니스 연락처 정보는 현재 사용 중인 것(이메일 및 가능한 경우 전화번호)으로 설정하여 필요 시 아마존이 연락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판매 대금 인출 및 정산을 위해 신용 카드 및 은행 계좌 정보를 현재 사용 중인 것으로 유지합니다.
- 고객이 신뢰할 수 있도록 배송 및 반품 정책을 제공합니다.
- 귀하가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선물 메시지 및 선물 포장 서비스를 설명합니다.
- 셀러 계정에 로고를 업로드합니다. 스토어프론트 로고 이미지는 정확히 120 x 30픽셀이어야 합니다.
- 아마존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방식에 관한 기업 정보만 입력합니다.
- 배송료를 설정하여 고객이 배송료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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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야 할 것
- 여러 개의 셀러 계정 등록
- 고객을 셀러 또는 타사 웹사이트로 안내할 수 있는 웹사이트 URL을 상품 피드, 상호 또는 기타 회사 정보에 포함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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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리스팅
알아야 할 것
- 상품을 올바른 카테고리에 올바른 정보와 함께 리스팅하는 것은 훌륭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셀러 퍼포먼스를 강화하는 데 아주 중요합니다.
- 모든 리스팅은 해당 카테고리별로 스타일 가이드에 기술된 기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 아마존 고객은 자신이 구매한 상품이 잘 포장되어 제시간에 도착하기를 기대합니다.
- 상품 상세 페이지는 개인 셀러의 소유가 아닙니다. 상품 이름, 이미지 및 상세 내용은 해당 상품에 특정해야 하며 어떠한 개별 상품이나 셀러도 홍보하면 안 됩니다.
- 셀러 센트럴에서 배송료, 판매 가격 책정 및 프로모션을 설정합니다. 단 상품 리스팅 상세 내용에 이 정보를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 아마존 셀러 약정서에는 아마존에 상품을 리스팅하는 가격과 기타 제공 조건이 귀하가 다른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제공하는 동일한 상품과 같거나 더 나아야 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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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야 할 것
상품 이름
- 특정 상품에 대해서만 정보를 제공합니다.
- 짧게 작성하되 핵심 정보를 포함해야 합니다.
- 최대 100자까지 허용됩니다.
- 적절한 경우 셀러가 아닌 상품 브랜드로 시작합니다.
- 가능한 경우 모델 번호를 포함합니다.
- 일반 텍스트만 사용합니다(HTML 형식은 안 됨).
- 정확한 대문자 표기에 주의합니다.
- 숫자를 사용합니다('둘'이 아닌 '2'로 표기).
이미지
- 판매하는 상품, 즉 구매자가 실제로 수령하게 될 상품만 표시해야 합니다(악세사리 제외).
- 순백색 배경을 사용해야 합니다(RGB 값 255,255,255).
- 이미지는 1,000 x 500픽셀 이상이어야 합니다.
- 상품이 이미지 영역의 최소 85% 이상을 차지해야 합니다.
- 이미지 형식은 반드시 JPEG(.jpg), TIFF(.tif), PNG(.png) 중 하나여야 합니다. JPEG가 권장됩니다.
- 전문적으로 촬영된 사진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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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야 할 것
상품 이름
- 마케팅 정보, 프로모션 또는 상품 자체에 대한 설명이 아닌 기타 정보(예: “x% 할인”, 마케팅 메시지, 상품 이름에 셀러 URL 또는 셀러 이름 포함)
- 상품에 대해 기존 아마존 검색 트리와 맞지 않는 카테고리 선택
- HTML 코드
- 대문자로만 표기하는 것
- 기호(! * $ ?)
이미지
- 상품과 함께 판매되지 않는 악세사리 및 소품을 표시하는 것
- 예를 들어 사람들이 상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기본 이미지의 라이프스타일 사진
- 상품의 여러 색상 또는 모습을 보여주는 단일 이미지
- 색상 있는 배경
- 그래픽, 그림 또는 애니메이션 이미지는 허용되지 않음
- 이미지에 테두리, 워터마크, 텍스트, URL 또는 셀러 로고나 이름 표시
- 누드
- 마네킹
- · 라인 드로잉 또는 예술적인 표현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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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주문
알아야 할 것
- 셀러 계정을 설정할 때 주문 및 주문 처리 과정으로 통합해야 하는 배송 예상 시간 관련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문 상품을 배송한 후 아마존에 이를 알려 아마존이 고객에게 주문 처리 상태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고객이 해당 구매에 대해 선택한 결제 방법으로 청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판매 대금을 받으려면 상품을 발송했다고 아마존에 알려야 합니다. 이렇게 배송을 확인하면 고객에게 아마존의 배송 확인 이메일이 전송되고 예상 배송 날짜가 설정됩니다.
- 미디어 상품(도서, 음악, DVD, 비디오)은 2 영업일 이내에 배송 처리해야 합니다. 미디어 외 상품은 지정한 배송 가능 날짜까지 배송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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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야 할 것
- 기본 배송 설정을 검토하여 귀하의 주문 처리 모델에 맞게 조정합니다.
- 최소한 매일 셀러 계정에서 새 주문을 확인합니다.
- 주문과 주문 정보를 추적할 수 있는 주문 보고서를 예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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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야 할 것
- 포장재 내에 마케팅 또는 프로모션 자료를 끼워 넣는 행위
- 이메일 알림만을 이용하는 것(이메일은 분실되거나 삭제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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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서비스
알아야 할 것
- 아마존의 환불 정책은 개봉하지 않은 새 아이템의 경우 배송 후 30일 이내에 반품하면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반품 정책에 따라 그러한 반품을 승인하고 환불을 제공해야 합니다.
- 아마존이 고객에게 모든 주문과 배송 이메일을 제공하므로 귀하는 주문 또는 배송 확인 이메일을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메시지 충돌 또는 고객의 혼란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아마존 판매는 아마존에서 대부분의 프로세스 소통을 처리하므로 귀하가 직접 고객과 소통하는 비중이 줄어듭니다.
- 아마존 고객에게 마케팅이나 광고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고객을 아마존 판매 프로세스에서 벗어나게 해서도 안 됩니다. 귀하의 상품 또는 주문에 대한 구매자의 문의에 응답하는 것과 같은 허용된 커뮤니케이션에서도 이러한 금지 사항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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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야 할 것
- 약속한 리드 타임 및 배송 기간 이내에 모든 주문을 처리하고 판매용으로 리스팅한 바로 그 상품을 정확히 배송합니다.
- 배송, 반품, 환불 정책 및 절차를 기타 관련 정보와 함께 명확히 설명합니다.
- 주문 처리 및 관련 고객 서비스에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고객에게 직접 커뮤니케이션하지 마십시오.
- 주문 상태에 대한 구매자의 문의에 즉시 응답합니다.
- 고객은 셀러에게 아마존으로부터 받는 고객 서비스와 동일한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기대한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지 않으면 불만을 표시하는 일부 고객을 상대해야 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필요한 정보, 반품 또는 환불을 요청할 경우 정중하고 참을성 있는 태도를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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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야 할 것
- 긍정적인 피드백을 얻기 위해 고객을 매수하는 행위
-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구매자를 자체 웹사이트 또는 타사 웹사이트로 유도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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