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 1. 신원 확인을 실패한 경우
해당 경우는 보통 판매 시작 이전에 발생하는 이슈입니다. EU의 경우에는 신원 확인이 보다 엄격하기 때문에 담당 부서의 정기적 검토에 따라 판매 진행 중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안]
신원 확인 교육자료를 참고하셔서 신원 확인을 다시 완료하시거나, 한국 셀링 파트너 서포트에 문의하셔서 조사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유 2. 계정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았을 경우
업데이트되지 않은 정보가 있을 경우, 셀러 계정 정보 페이지 혹은 셀러 센트럴상의 깃발 아이콘에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 알림이 가게 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메일이 발송되기도 합니다.
[해결 방안]
Tax Information, Charge method, Deposit Method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이며, 해당 경우는 판매 자격이 아예 박탈당한다기 보다는 일시적으로 정보가 업데이트될 때까지 판매가 중단되는 경우입니다.
사유 3. 셀러 퍼포먼스 (Performance) 관련 이슈
일시적 판매 중단이 아닌, 판매 자격 박탈이 발생하는 가장 주요한 원인입니다.
퍼포먼스 관련 이슈가 발생할 경우, 일차적으로 퍼포먼스 알림이 발송되며, 가입한 이메일로도 관련 내용이 발송됩니다. 이러한 경우, 관련 내용을 검토하여 정해진 기한 내에 Seller Performance 팀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거나 조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해결 방안]
(1) 퍼포먼스 알림 페이지에서 나타나는 이의 제기(Appeal) 버튼을 클릭하거나,
(2) 해당 부서의 이메일인 seller-performance@amazon.com 으로 메일을 보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위 3가지 종류 외에도 다른 사유로 인한 계정 정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한국 셀링 파트너 서포트에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계정 정지, 방지하는 방법은?
계정 정지가 어떤 이유로 발생하는지, 주된 유형을 살펴보았습니다. 하지만 계정 정지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아래 사항을 지켜 계정 정지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방지할 수 있도록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1. 아마존에서 발송하는 알림(notification), 뉴스, 이메일 등을 잘 확인하여 제때 대응하기
2. 퍼포먼스 꾸준히 관리하기 ["어카운트 헬스"로 퍼포먼스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3. 퍼포먼스 이슈 관련해서는 Seller Performance팀에 문의 및 요청 사항에 대응, 그 외 문제나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한국 셀링 파트너 서포트팀에게 즉시 확인하기
[출처] 계정 정지 사유, 대처 방안 및 예방법 총정리 / 아마존 코리아 글로벌셀러 아마존 판매|작성자 아마존 글로벌셀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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