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마존 셀러 그리고 예비 글로벌 셀러 여러분! 아마존에서는 고객들의 리뷰가 중요합니다. 고객들은 다른 고객들이 남긴 상품/셀러 리뷰를 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상품 상세 페이지를 멋지게 만들어도, 고객 리뷰가 없는 상품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확률이 떨어집니다. 그럼 어떻게 고객들의 솔직한 리뷰를 받을 수 있냐고요? 글로벌 셀러 분들은 다음에 소개드리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아마존 판매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지금, 아마존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1.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이란?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Early Reviewer Program)은 리뷰가 적은 제품의 초기 리뷰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2. 왜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을 활용해야 할까요?
첫째, 첫 번째 리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등록된 아이템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해당 상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는 대가로 아마존에서 작은 보상($3 기프트 카드)을 제공하여 셀러가 최대 5개의 리뷰를 받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둘째, 리뷰를 받으면 판매량이 최대 3.5배까지 늘어날 수 있습니다.
리뷰는 검색 가능성, 검색 등급, 고객의 신뢰에 영향을 줍니다.상품의 첫 번째 리뷰가 등록되면 판매량이 최대 3.5배까지 늘어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셋째, 간편하게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리뷰가 작성되기 전까지는 수수료가 청구되지 않으며, 등록은 SKU 선택사항군 전체에 적용됩니다. 아마존은 최대 1년이 경과하는 시점 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5개의 리뷰가 작성되는 시점까지, 셀러가 등록한 상품에 대한 리뷰를 제공하는 고객에게 보상을 지급합니다.
3.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의 목적과 예상 효과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초기에 리뷰를 확보하도록하는 것입니다.
리뷰는 고객이 보다 스마트한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페이지 뷰를 높이고 판매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신청 요건
미국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리뷰가 5개 미만인 $15 이상의 제품
5.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적용 기간
등록 후 1년 동안 또는 프로그램을 통해 받은 리뷰가 5개가 될 때까지
6.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운영 방법
셀러가 셀러센트럴을 통해 SKU 단위로 프로그램에 등록하면, 아마존에서 해당 SKU를 구매한 구매자들에게 리뷰를 요청합니다. 그리고 구매자가 리뷰를 작성할 시 아마존이 소정의 리워드 (ex. $1-$3의 아마존 기프트 카드)를 제공합니다. 이 리워드는 해당 리뷰가 별저 1점 또는 5점인지 여부와 무관합니다.
7.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참가 비용
각각의 등록에 대해 $60에 관련 세금을 더한 금액이 청구됩니다. 하나의 등록은 상위 SKU군에 속한 모든 SKU나 단독 SKU를 포함합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첫번째 리뷰를 받 은 시점에 $60의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리뷰를 받은 개수와 무관하게 해당 SKU에 대한 수수료는 한차례만 청구되며, 리뷰를 받지 않으면 비용 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8.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참가 방법
아마존(amazon)의 마케팅 툴,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셀러센트럴 로그인 > 광고 >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시작하기
9.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FAQ
1) 리뷰어는 어떻게 선정됩니까?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상품을 구입하는모든 고객 목록에서 무작위로 리뷰어를 선정합니다. 단, 고객은 모욕적이거나 거짓으로 리뷰를 남긴 이력이 없어야 하며 아마존의 자격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2) 셀러가 리뷰나 프로그램 참여 리뷰어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까?
아니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SKU를 선택할 수는 있지만 고객 리뷰의 내용이나 별 등급에 영향을 주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리뷰와 관련하여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는 것도 금지됩니다.
3) 이 프로그램에서 상품에 대한 리뷰를 받은 사실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셀러 센트럴의 프로그램 대시보드에서 등록의 퍼포먼스/상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도 직접 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리뷰에는 "얼리 리뷰어 리워드"라는 주황색 배지가 표시됩니다.
'아마존셀러를 위한 기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상품이 아마존 지적재산권을 침해했을 때 대응하는 방법 (0) | 2019.05.24 |
---|---|
계정 정지 사유, 대처 방안 및 예방법 총정리 (0) | 2019.04.05 |
아마존 글로벌셀러 교육 l #3 셀러 센트럴 활용—판매자 페이지 '셀러 센트럴' 둘러보기 (0) | 2019.04.04 |
FBA 수출 (0) | 2019.04.03 |